상단여백
HOME 피플·기업
수용성 규소가 녹아있는 익산 수정옥사우나 정창민 대표인체에 필수적인 미네랄 수용성 규소 지역민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
규소는 지각에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원소인 동시에 건강한 신체를 구성하는데 필수적인 미네랄로 꼽힌다. 미국과 독일, 일본 등에서는 일찍이 수용성 규소의 효능에 주목하고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전북 익산에 자리하고 있는 수정옥사우나는 지난 2020년 국내 최초로 수용성 규소를 활용한 사우나를 선보이면서 업계에서 새로운 지평을 연 것으로 평가된다. 지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상생하는 공동체 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정창민 대표를 만나본다.

맑고 건강한 물로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다
약욕으로 건강을 회복하는 처방은 동서를 막론하고 그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져가고 있는 한편으로 환경 파괴가 심각해지면서 수질오염에 대한 우려도 깊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효능이 알려진 수용성 규소가 녹아있는 목욕물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수정옥사우나의 정창민 대표는 국내 최초로 2020년 6월부터 수용성 규소를 혼합한 사우나를 선보이면서 사우나 업계에 혁신을 일으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용성 규소는 건강은 물론 수질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지역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북 익산시 동산동 평동로 758번지에 자리한 수정옥사우나는 정동회 회장이 지난 2000년 설립하였으며 현재 막내 아들인 정창민 대표가 경영하고 있다. 정 대표는 “철도청공무원으로 지역사회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오셨던 부친께서 맑고 건강한 물로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겠다는 목표로 수정옥사우나를 설립해 지금에 이르렀다”고 소개했다. 
 
지역민들과 동고동락해온 수정옥사우나는 수용성 규소를 혼합하면서 전환점을 맞았다. 정 대표는 “지구 표면에 가장 많이 존재하는 것이 바로 규소이기 때문에 우리 몸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원소이기도 하다”면서 “하지만 인체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규소는 수용성이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미국과 독일 일본 등지에서는 일찍이 건강을 지키는데 핵심적인 미네랄 가운데 ‘수용성 규소’에 주목하고 관련 연구들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왔다. 그런데 수용성 규소는 건강한 신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수질을 개선하고 살균 효과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 대표는 “수용성 규소를 활용하기 시작한 후 지난 2020년 11월 전북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레지오넬라균 불검출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건강 보호부터 환경오염을 개선하는데도 기여하는 것은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이다. 수정옥사우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불우한 이웃들을 돕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정 대표는 앞으로도 부친의 뜻을 이어 시민들과 함께하면서 건강을 책임지는 수정옥사우나의 자리를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규소의 효능
수용성 규소는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미네랄로 알려져 있다. 만병의 근원으로 지목되는 혈액 오염을 정화하는 것은 수용성 규소의 대표적 효능이다. 규소는 체내에 흡수되자마자 산성화된 혈액을 정화하여 건강한 혈액으로 되돌린다. 해면체 모세혈관의 직경은 약 5미크론이며 산성화된 혈구는 약 7~8미크론 정도이기 때문에 혈구가 자신보다 작은 해면체 모세혈관을 통과하기 곤란하지만 규소는 순식간에 산성화된 혈구를 정화시킨다. 규소는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데도 기여한다. 원래 혈관은 규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지만 나이가 들수록 그 비율이 감소하고 혈관벽에 지방이 쌓여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는데 규소가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 효소를 생성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면서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한다. 
한편 수용성 규소는 강력한 음이온 작용과 환원력으로 활성산소를 중화시킨다. 활성산소는 노화를 촉진하고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데 규소는 정도의 강력한 환원력을 지니고 있다. 규소에서 발생하는 음이온은 교감신경의 흥분을 억제하고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데도 도움을 주며 자율신경의 안정으로 불면증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이 외에 인체의 모든 세포막을 형성하는 중요한 물질로서 세포에 발생한 염증이나 상처의 회복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여 소염진통 효과가 탁월하다. 자연히 면역력을 증강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이러한 분해력과 음이온 작용은 부가적으로 체내에 축적된 중성지방, 저밀도 콜레스테롤 등을 분해하여 배출시킨다. 
 
나눔 실천으로 복지 사각지대 없는 지역사회에 기여
수정옥사우나는 시민들과 고락을 함께하면서 지역 경제의 발전을 넘어 함께 살아가는 모든 지역민들의 삶에 보탬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2020년 2월 11일 익산 동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동산동 착한가게 12호점으로 등록되어 있다. 이날 업무 협약을 토대로 민관 협력 특화 사업인 ‘뽀송 뽀송 목욕지원사업’을 추진하여 매달 10명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르신들과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목욕 이용권을 지원하고 있다. “평소 늘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도록 힘을 보태고 싶었다”는 정 대표는 앞으로도 더 많은 후원 사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정옥사우나는 수용성 규소로 지역의 하천을 살리는데 기여하면서 익산시의 숙원사업인 악취 제거 정책에도 보탬이 되고 있다. 오염을 유발하는 물질들은 대부분 양이온을 띠고 있어 규소가 방출하는 음이온과 결합하면 정화된다. 정 대표는 사우나에서 사용한 물은 모두 노폐물을 정화해 방류하면서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 사회에 뿌리를 내리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깃든 공동체를 꿈꾸고 있는 수정옥사우나는 수용성 규소로 사우나 업계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는 동시에 상생에 대한 오래된 답을 제시하고 있다.   
 

김원근 대기자  sisanewsn@sisanewsn.co.kr

<저작권자 © 시사뉴스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근 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