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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원들의 꿈을 실현하는 (주)바라글로벌 김흥걸 회장소비자 공동체 기업의 비전 제시 우수한 제품과 합리적 보상 프로그램

기업 주도의 대량생산 방식에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방향으로 산업이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주)바라글로벌은 소비자 공동체 기업을 표방하면서 양방향 소통을 통한 사업구조를 구축했다.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는 한편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실하게 반영함으로써 새로운 산업구조 형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바라’의 정신을 지향하는 김흥걸 회장을 만나 바라글로벌의 비전과 경영철학을 들어본다. 

 

온오프라인 플랫폼 다각도 접근으로 새 패러다임 제시
“바라글로벌의 가족은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권리가 있다”고 밝힌 김흥걸 회장은 “구성원 모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바라글로벌은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군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보상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이다. 현재 헬스, 뷰티, 식품군을 아우르면서 우수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2013년 설립되었으며 올해 8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바라’라는 의미의 상호변경과 비전 선포식, 리더십 세미나를 동시에 개최하며 제2의 도약의 해로 선포한데 이어 지난 10월 11일과 12일 양일에 걸쳐 수안보파크호텔에서 리더십 워크샵과 승급식을 개최했다. 이날 에메랄드 김건희, 이성만, 정혜정 님이 승급했다. 


김 회장은 바라글로벌에 대해 “불안정한 고용구조로 사회 불평등이 심화되고 있는 오늘날 평생 일자리를 창출하는 회사이자 창조적인 소비자 공동체를 지향하는 기업, 존경받는 부모가 되는 회사를 경영이념으로 표방하며 시대적 패러다임을 리드하는 유통 밸리를 구축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바라글로벌은 온오프라인 통합형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해독과 건강, 미용의 3단계 체험마케팅으로 중장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단순히 매출 향상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마케팅’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접점을 만들어 나가며 진정성으로 다가가는 방식을 지향한다. 소비자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는 플랫폼이라는 점이 강점으로 지목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2030을 타깃으로 대형 인터넷쇼핑몰과 소셜커머스 등의 유통망은 물론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며 수익을 만들어 나가는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다. 온오프라인에 대한 섬세한 접근 전략을 구사하는 효과적 마케팅은 바라글로벌의 성장에 크게 기여해 왔다. 그는 “글로벌 무대에서 유통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공격적인 마케팅과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라글로벌은 제품력과 탁월한 보상제도, 회원유입을 위한 다면화된 플랫폼 제공으로 유통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스웨덴 왕립아카데미서 인정 바이오매트 ‘힐링랜드’
“유익균 복합체식품에서부터 말레이시아 왕궁, 종합병원의 암병동에도 납품되고 있는 바이오매트까지 바라글로벌의 제품력은 이미 입증되었다”고 강조한 김 회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과 연구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력 상품 가운데 하나인 바이오매트 브랜드 ‘힐링랜드’는 미국 FDA와 일본 후생성 승인을 받았으며 유럽공동체 인증도 획득했다. 천연 자수정과 토르마린을 사용해 원적외선 효과를 높였으며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인용 힐링랜드가 12kg에 달하는데 중량 가운데 약 70%가 자수정의 무게”라고 설명하면서 다량의 고품질 자수정과 토르마린을 사용했다고 강조했다. 자수정은 인체에 유익한 파장을 내기 때문에 원적외선 침투성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통증완화와 근육이완, 스트레스 및 피로 감소, 노폐물 제거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해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도록 무자계 열선을 사용하여 전기공해로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설정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온도를 감지해 편안한 수면을 돕는 기능을 추가했다. “2010년 노벨상 선정기관인 스웨덴 왕립아카데미에서 의료기 부문 대상 브랜드로 선정한 것이 바로 힐링랜드”라고 소개한 김 회장은 음이온 방사로 항균, 항진력도 뛰어나다고 덧붙였다. 힐링랜드는 자수정&토르말린 프리미어 매트, 커버매트, 코지폼 베개, 잼 벨트로 구성되어 있다. 코지폼 베개는 바이오 메모리폼과 자수정, 토르마린 커버, 면패드가 사용되었으며 탁월한 압력 경감 기능이 특징이다. 


각종 건강식품들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OP 발효 강황과 미생물 복합유익균 셀러뷰, 블랙푸드가 다량 함유된 비벨류, 감귤 추출물의 CPE 프라임, 지리산 철갑상어 진액겔 등이 있다. 셀러뷰는 천연 무공해 식품인 김치, 된장, 간장, 고추장에서 추출한 수십 여종의 미생물과 천연약초 발효물로서 발효과학의 집약체이다. 비벨류에는 블랙푸드로 잘 알려져 있는 쌍별 귀뚜라미와 블랙베리 열매, 오갈피나무, 칡뿌리, 사철쑥지상부, 벌꿀, 헛개나무, 구기자, 작약이 함유되어 활기를 돕는다.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CPE 프라임은 한국 생명공학연구원에서 개발한 감귤류 과피 추출물, JBB 신물질을 원료로 한 건강 기능식품이다. 지리산 철갑상어 진액겔은 지리산 함양에 위치한 국내 1위 규모의 철갑상어 양식업체에서 공급받은 철갑상어로 제조된다. 황제의 물고기라고 불려온 철갑상어는 뼈와 연골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황산이 함유되어 있어 기력보충과 피로회복에 효과가 뛰어나다. 이 외에 콜라겐과 펩타이드 기능성 화장품 라인으로 토너, 세럼, 크림이 있으며 염색약과 샴푸 등으로 헤어관리 제품까지 구비되어 있다. 

글로벌 종합 유통기업으로 성장할 것
“바라글로벌의 보상플랜은 시장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흡수한 통합형 모델”이라고 소개한 김 회장은 ‘소비자 공동체 기업’을 표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정보를 공유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를 증진시키는 기존의 방식에서 한발 더 나아간 그는 소비자들이 직접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며 참여하게 함으로써 ‘함께 만들어간다’는 공동체 기업으로서의 성격을 강화했다. “평소에 사용하던 제품에 대한 개선방안, 보완점등을 직접 소통하는 방식으로 이 과정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엄선하고 품질 검증, 신상품 검토의 측면에서 소비자 만족을 우선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고 한다. 

이러한 철학이 반영된 보상우위는 합법성과 지속성, 수익성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득 재분배를 통해 하선 사업자도 선순환 소득구조의 일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면서 “직급자 공유수당을 통해 급여문화를 공고히하는 포트폴리오를 추구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 인터넷 쇼핑몰과 콘텐츠 사업으로 회원 지주제를 선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부를 창출할 비전도 공개했다. “회원 유입 플랫폼은 사업자 회원이 오프라인 프랜차이즈형 매장을 융합하여 네트워크 사업과 동시에 진행하면서 소비자 회원을 구축하는 플랫폼 사업의 기반”이라고 설명하면서 “소비자회원이 온라인 쇼핑몰과 콘텐츠를 통해 점진적으로 유입되면서 관여도가 높아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사업자회원으로 상승하는 시스템”이라고 덧붙였다. 바라글로벌은 우수한 국내 중소기업 제품들을 소개하는 동시에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기업을 육성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이어오고 있다. 김 회장은 앞으로도 소비자 공동체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면서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 나아가 국내 우수한 상품을 해외에 유통시켜 명실공히 글로벌 종합 유통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공개했다.                                     

김원근 대기자  sisanewsn@sisanews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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