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기업
네트워크 마케팅의 원리를 파악한 지쿱 김유신 다이아몬드 사업자상생과 인간 중심의 유통사업 보상바이블 확립해 한류 만들 것

유통단계를 줄이고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조직망을 형성한다는 점에서 네트워크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경우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다. 원료 생산에서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연결한 기술 기반 신유통기업 지쿱의 김유신 다이아몬드 사업자는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에 뛰어들어 많은 시행착오 속에서 사업의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원리에 입각한 자신의 깨달음을 많은 이들과 공유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를 만나본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본질은 인적 자원의 유통사업
글로벌 동반성장을 위한 가치 창출을 표방하며 설립된 지쿱의 김유신 다이아몬드 사업자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여전히 부정적인 인식이 남아 있지만 앞으로 구조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지쿱은 결핍이 야기하는 사회적 문제를 비즈니스로 풀어 나가면서 꿈과 희망의 평등한 기회를 만들고자 네트워크 마케팅과 직접 판매 시장을 동시에 개척했다. 친환경 신기술과 다수의 특허를 보유한 (주)제너럴바이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원료 생산에서부터 제품 개발, 생산,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우수한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김 다이아몬드 사업자는 지쿱의 제품군에 대해 “친환경 소재와 신소재, 나노기술 등을 기반으로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생활제품 등 100여종이 넘는 제품들을 공급하는 기술기반의 신유통기업”이라고 소개했다. 현재 지쿱은 미국과 대만, 동남아시아를 넘어 빠르게 세계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김 다이아몬드 사업자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본질에 대해 “상대방의 역량을 활용하여 유통조직을 구성하고 그것을 통해 협업하는 유통사업”이라면서 “국내에 상당수의 네트워크 마케팅 인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판매에만 집중하다보니 정작 네트워크 마케팅의 본질과 멀어졌다”고 지적했다. 그는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에 뛰어들어 많은 시행착오 속에서 사업의 구조를 파악하기 위한 노력 끝에 자신의 깨달음을 많은 이들과 공유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펴오고 있다. 다수의 책을 저술했으며 네트워크 마케터들을 위한 유튜브 채널 ‘유신TV’를 통해 구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그는 향후 업계의 흐름에 대해 “과거 전업자 플랜 중심으로 사업이 이루어졌다면 이제는 부업의 성격을 띨 것”이라면서 “부업에 특화된 플랜을 만들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10년을 목표로 네트워크 마케팅 분야에서 바이너리 보상구조이자 부업 플랜의 성격을 확립한 바이블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바이너리 보상의 시장 주도와 고급 인력의 유입
김 상위직급은 광고회사를 거쳐 교육컨설팅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7년 전 유신컨설팅을 설립했다. 현재 유신컨설팅 대표로도 활동하고 있는 그는 지인의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에서 임원직을 제안 받으면서 처음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을 접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네트워크 마케팅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일까? 그는 가장 먼저 보상구조를 꼽았다. 자신의 성과에 대한 단순 인센티브를 받는 영업직원과는 달리 개인들이 모두 직원이자 사업가로서 유통에 참여하게 된다. 유통조직을 구성하고 그 안팎에서 소비가 이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수익이 흘러들어온다는 것이다. 


한편 유능한 인재들과 별도의 고용 형식 없이 함께 일할 수 있다는 점을 들었다.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자신의 사업을 진행하면서 최선을 다하는데 그 과정에 고용이 개입되지 않는 점이 특징”이라면서 이것이 상생의 구조와도 맞물려 시너지효과를 창출한다고 설명했다. 경쟁이 아니라 파트너가 성공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것이 곧 수익을 만들어내는 인적 사업이기 때문에 인간 중심의 공동체에 기여하는 바가 있다고 하였다. 
한편 최근 네트워크 마케팅의 보상제도가 과거의 브레이크제와는 달리 바이너리 보상으로 이동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바이너리 보상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했다. 소비자를 사업자로 만드는 플랜들을 갖추고 있는 암웨이등의 미국발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들이 대표적인 브레이크 보상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비해 바이너리 보상은 사업자를 먼저 찾고 소비자를 찾는 방식으로 유통사업의 성격을 더욱 강화한 것이다. “신설되는 네트워크 사업들은 대부분 바이너리 구조를 취하고 있다”면서 향후 네트워크 마케팅의 바이너리 구조에 대한 바이블을 완성할 경우 한국이 세계 네트워크 사업의 흐름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상위직급이 예상하는 네트워크 사업의 전망은 매우 밝은 편이다. “베이비붐 세대들의 은퇴와 맞물리면서 전업이 아니라 부업 플랜으로 이동하는 한편 고학력자들의 급격한 유입으로 인력구조가 획기적으로 변화할 것”이라면서 “시장의 규모와 질이 모두 향상되면 자연스럽게 부정적 인식도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유신TV 통해 바이너리 보상의 바이블 확립할 것
유튜브 채널 ‘유신TV’를 시작한 것은 동일한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많은 이들에게 바로미터를 제공하기 위함이었다고 한다. “처음 네트워크 사업에 진입한 5개월간 벽에 부딪치는 것 같았다”면서 “구조적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 15일간 두문불출하며 70여권의 관련 서적을 독파한 끝에 네트워크 사업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러한 내용을 적용하자 불과 1개월 반 만에 다이아몬드 직급으로 기록적인 진급을 이룰 수 있었다고 한다. 당시 회사의 사정으로 지쿱에 이직한 후에는 3개월여 만에 다이아몬드 직급에 진입했으며 내년 최상위인 로얄크라운 진급을 앞두고 있다.(목표로 뛰고 있다) 처음에는 직접 쓴 수기를 정리해 파트너들과 공유하려는 목적이었지만 구독자들이 늘어나면서 완전히 공개한 상태이다. 
김 다이아몬드 사업자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 많은 경험을 담은 네트워크 마케팅의 바이블을 완성하고자 하는 계획을 밝혔다. “‘유신TV’에 많은 연구원들과 함께 다양한 직업군의 직장인들을 위한 개별 부업플랜을 만드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올해 4권의 책을 추가로 출판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10권 가량이 이미 계약되어 있다”고 전했다. 현재 ‘유신TV’는 글로벌 네트워크 마케터를 위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지쿱의 일본, 베트남 진출을 앞두고 일본어 버전과 베트남어 버전을 별도로 녹화하고 있다고 한다. 김 다이아몬드 사업자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한류를 일으키는데 일조하겠다”면서 “바이블을 만들어 월500만원 이상의 꾸준한 소득의 네트워크 마케터 일만 명을 양성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네트워크 마케팅 대학 설립해 나눔 실천하고파
“바이너리 보상구조의 글로벌 표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김 다이아몬드 사업자는 향후 네트워크 사업을 위한 대학을 설립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암웨이가 브레이크 어웨이 보상의 바이블을 만들어 세계 네트워크 사업을 선도했던 것처럼 이번에는 한국이 세계 시장을 이끌겠다는 것이다. 한편 개인적 목표로 지쿱 로얄크라운 단계에 최단기간 진입을 들었다. “현재 4년 만에 로얄크라운에 진입한 직급자가 단 한명인데 내년 안에 내가 진입한다면 1년 9개월여 만으로 기록적인 향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세계 네트워크 마케터들의 수입이 공개된 목록에서도 탑100위 내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산업의 구조를 파악하는데 역점을 두어온 그는 “앞으로 이러한 역량을 더 많은 이들을 돕는데 쓰고 싶다”면서 “100여권의 책을 저술하고 온오프라인을 병행할 수 있는 네트워크 마케팅 대학을 설립하겠다”고 했다. 고령인구의 증가와 일자리의 부족, 직업과 부업의 병행이 다음 세대의 과제가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미래를 본 김 다이아몬드 사업자는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길을 찾고 있다.                                                  
        취재_ 임동훈 기자

 

지쿱 김유신 다이아몬드 사업자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쪾전 소년조선일보 리더십 컬럼 리스트 
-(주)SK 그랑제꼴 사업 오너  쪾전 과외에이전시 2000 대표이사 
-(주)휴넷 수석 연구원  쪾현 (주)유신 컨설팅 대표이사 
-공정플랫폼 지쿱 다이아몬드 사업자 (최단기) 
저서 - 커뮤니티로 승부하는 브랜드 전략 (2006) /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 바이블 (2019) / 네트워크 마케팅 100문100답 (2019) / 최단기 다이아몬드 승급비법 10 (2019)
채널 유튜브 : 왕초보 네트워커를 위한 성공 가이드 채널 / 유신TV 

임동훈 기자  stimeup@sisanewsn.co.kr

<저작권자 © 시사뉴스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동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