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유통
‘별별특허’ 특허권자와 구매자 정보 공유


기술 개발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상용화를 위한 저변 확대가 필요하지만 국내에서는 특허권자와 구매자가 연결될 수 있는 장이 없다보니 기술 이전이 쉽지 않다. 유튜브 채널 “별별특허”는 변리사가 직접 유망한 특허를 선별해 소개하면서 간략하고 직관적인 설명을 곁들였다. 3분짜리 동영상은 해당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지 않은 일반인도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다. 충분한 사업 가치를 지니고 있지만 투자자 및 사업자를 찾지 못해 상용화되지 못한 특허들을 소개함으로써 특허권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는 역할이 기대된다. 「시사뉴스&」는“별별특허”와 제휴하여 해당 채널에서 소개된 특허들 중 시장 적용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 특허들을 선정하여 소개하는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욕창의 진단 및 치료가 동시에 가능한 광치료 장치 (바이오 포토닉스 장치)
고령화가 급격히 진행되면서 오랫동안 투병하는 노인 인구 또한 증가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의 경우 장시간 같은 자세로 누워 생활하다보니 피부 조직이 괴사하는 욕창에 걸리기 쉽다. 이 특허는 욕창의 환부가 신체 부위별로 다르게 나타난다는 점을 고려하여 손상 정도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광치료 장치이다. 진단부와 치료부로 구성된 바이오 포토닉스 장치가 환부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욕창 상태에 대한 임피던스 및 근전도 지도를 제공하는 한편 그를 바탕으로 부위별 손상 정도에 맞는 광치료를 실시하게 된다.  특허출원번호 제10-2018-0032927호.


IoT 기능을 가진 스마트 미용도구 살균 소독기
미용도구의 오염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지만 손세척으로는 번거로움이 많고 기존의 미용도구 소독기는 크기가 커 휴대가 어려운 점, 소독 효과가 낮은 점이 문제로 지적되었다. 스마트 미용도구 살균 소독기는 휴대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세척기 내부의 온도, 습도를 측정하는 센서와 어플이 연동된 IoT 기능이 탑재되었다. 스마트 미용도구 살균 소독기는 각종 미용도구에 대한 세척, 건조처리, 자외선 살균 소독 기능을 제공한다. 특허출원번호 제10-2018-0060564호.


타액을 이용한 가임기 테스트기
자신의 신체 주기를 파악하고자 하는 여성들을 위한 가임기 테스트기구들이 나오고 있다. 가임기 셀프 진단을 위한 기존 제품들은 소변이나 타액 등을 이용해 검사할 수 있는 키트로 양분된다. 소변의 경우 검사 시 장소적인 제약이 있고 타액을 이용한 기존의 가임기 확인은 자신의 타액을 렌즈를 통해 관찰해야하기 때문에 시각적 거부감, 낮은 정확도가 문제였다. 해당 특허는 초소형 가임기 감지 키트에 타액을 묻히는 것만으로 가임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다. 타액에 포함되어 있는 호르몬을 분석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현재 PCT 국제출원절차가 진행 중이다. 특허출원번호 제10-2017-0134278호.

 

저항전분 다이어트 전기밥솥
식이조절 다이어트의 핵심으로 탄수화물 섭취 제한이 부각되고 있다. 하지만 한국인들의 기본 식사는 쌀밥을 중심으로 하고 있어 다이어트식을 적용하기 어려웠다. 저항전분 다이어트 전기밥솥은 취사가 완료된 밥을 전기밥솥 내에서 바로 냉각시켜 저항전문밥을 만드는 기능을 탑재했다. 기존의 전기밥솥에 냉각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밥맛을 살리면서도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어 비만 및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허출원번호  제10-2018-0113282호.

편집국  sisanewsn@sisanewsn.co.kr

<저작권자 © 시사뉴스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