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150건)
X2E 트렌드 살펴보며 X2E 기반 마케팅 기획
조깅, 게임, 드라이브 등 우리가 일 이외에 하는 행동들은 보통 우리에게 수익을 주진 않는다. 돈을 썼으면 썼지 수익이 생기진 않는 것...
황지현 기자  |  2022-12-05 17:12
라인
단순 괴롭힘을 넘어 법적 분쟁까지…
국제노동기구(ILO)는 2019년 6월 ‘일의 세계에서의 폭력과 괴롭힘의 제거에 관한 협약’을 채택했다. 그만큼 국적과 문화를 막론하고...
유인경 기자  |  2022-12-05 16:59
라인
한국 미술 시장 사상 최초로 1조 눈앞
슈퍼리치가 아니더라도 한 번쯤은 고가 미술품에 대한 직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누군가의 통 큰 기증 외에도 코로나19 이...
편집국  |  2022-11-30 17:09
라인
팬데믹 이후 페스티벌 신 트렌드
팬데믹 기간 대부분 산업이 피해를 봤지만,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페스티벌은 사실상 2년 동안 중단된 상태로 있었다. 문화체육관광부 ...
황지현 기자  |  2022-11-29 17:45
라인
새로운 소비자군으로 떠오른 ‘키덜트’ 집중 분석
과거 키덜트족은 오타쿠(특정 분야에 심취한 마니아)로 불리며 사교성이 결여된 부정적 이미지가 강했다. 이들은 집에서 홀로 장난감·만화 ...
정의주 기자  |  2022-11-16 17:18
라인
블루오션이 된 HR 시장
국내에서는 대기업들이 신입 공채 전형을 폐지하고 경력직 중심의 수시 채용을 늘린 뒤, 능력만 되면 이직을 하려는 사람이 많아졌다. ‘평...
유인경 기자  |  2022-10-04 17:23
라인
‘평생직장’개념 탈피하는 MZ세대
심상치 않은 물가 상승세에 재능과 취미를 살려 부수입을 버는 ‘N잡러’가 많아지고 있다. ‘N잡러’는 다수를 뜻하는 ‘N’과 직업을 뜻...
유인경 기자  |  2022-10-04 16:41
라인
신주류 90년대생 창업자가 온다
명문 대학을 나와 소위 훌륭한 스펙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반드시 대기업에 취업하지 않고 기술 기반의 창업을 하는 경우도 이젠 흔하다. 모...
김명규 기자  |  2022-08-02 16:26
라인
소비자 물가 상승률, 13년 만에 최고치 급등
최근 소비자물가 상승률의 급등은 경제 주체들의 의사 결정에 불확실성을 높이면서, 한국 경제가 안정적인 성장 경로에서 이탈하게 만드는 충...
유인경 기자  |  2022-08-02 16:23
라인
브랜드, 콘텐츠 생산자가 되다
이제는 브랜드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넘어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만들고 있다. 배달의민족이 푸드 에세이집을 내고, 토스가 영화를 ...
유인경 기자  |  2022-08-01 17:00
라인
팬데믹이 낳은 신(新)여행·레저 트렌드
코로나 펜데믹(대유행병)이 여행 트렌드를 바꾸고 있다. 해외여행 대신 그간 소외됐던 국내여행이 주류로 부상하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소규...
정의주 기자  |  2022-06-03 17:09
라인
디즈니랜드 변신과 성공비결은?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즐겨보고,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디즈니를 빼놓고 얘기할 수는 없을 것이다. ‘디즈니 덕후’라는 말이 생겨난 이유도, ...
유인경 기자  |  2022-06-03 17:04
라인
발길을 이끄는 팝업스토어 시대
과거 팝업 스토어는 단순했다. 새로 론칭한 제품 홍보나 고객들의 반응을 체크하기 위한 것이 주 목적이었다. 그랬던 팝업스토어가 점점 진...
황지현 기자  |  2022-06-03 17:00
라인
코로나가 앞당긴 자전거 전성시대
상하이에서 고속철도로 20분 거리의 쿤산.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지난 4월 6일부터 봉쇄에 들어간 쿤산은 대만 기업들의 중국 공...
황지현 기자  |  2022-06-03 16:36
라인
가상과 현실세계 ‘Metaverse’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사회가 지속되고 비대면 기조가 보편화되면서 대세로 떠오른 것이 바로 메타버스며, 스마트폰 등 IT 기술과 인프라...
김명규 기자  |  2022-05-27 16:55
라인
글로벌 기업이 우주로 가는 이유
우주로 눈을 돌리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는 우주 인터넷망(스타링크) 구축을 위해 매달 수십~수백 개의...
유인경 기자  |  2022-04-29 17:44
라인
패션의 새로운 부가가치 개인화 (Personalization)마케팅
패션업계에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생산에서 유통에 이르는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다채로운 시도들이 이뤄지고 있다. 프로스펙스는 20...
유인경 기자  |  2022-04-29 17:37
라인
소비자를 팬으로 만드는 내러티브 경제
소비자를 ‘팬’으로 만드는, 요즘 잘 나가는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브랜딩이나 마케팅에서 ‘내러티브’를 잘 활용하는 기업은 열렬한...
성진용 기자  |  2022-03-03 15:51
라인
메타버스에 빠진 유통 이색 마케팅
미국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2026년에는 전 세계 인구 25%가 하루에 최소 1시간을 메타버스에서 보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김명규 기자  |  2022-02-25 16:11
라인
가정간편식 전성시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은 지난 2018년 3조2164억원 규모에서 오는 2022년 5조원을...
정의주 기자  |  2021-12-31 11:40
Back to Top